비엠스마일

비엠스마일

KR

KR EN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피플 인터뷰

피플 인터뷰

[아트쉐어 제품디자인팀] 뻔한 것을 fun하게 하는 우리

비엠스마일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안녕하세요, 아트쉐어 입니다!

아트쉐어의 직무 인터뷰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아트쉐어의 대표 브랜드 ‘위글위글’은 감각적인 컬러와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많은 팬층을 쌓아가고 있죠!

오늘은, 위글위글만의 느낌을 담은 제품들을 디자인하는 ‘제품디자인팀’을 만나봤습니다.

지금 바로 들어볼까요~?🤩






[1. 자기소개]

Q. 안녕하세요! 인사 및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아트쉐어 제품디자인팀에서 팀장을 맡고 있는 양슬아라고 합니다. 





[2. 팀&업무 소개]

Q. 아트쉐어의 제품디자인팀에서는 어떤 일을 하나요?

A. 아트쉐어 제품디자인팀에서는 위글위글에서 출시하는 제품들을 디자인하고 샘플링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뻔한 것을 fun하게!‘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게 제품을 디자인할 때 어떻게 하면 재밌을까, 어떻게 하면 우리의 무드와 잘 맞을 수 있을까를 많이 고민하는 팀이기도 합니다!

 



Q. 위글위글의 제품은 귀여우면서도 힙하고 특별하잖아요. 아트쉐어의 제품디자인팀 팀원이라면, 왠지 특별하고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많이 낼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할 것 같아요. 혹시 ‘위글위글 제품디자인을 위해 이런 노력을 해봤다!’ 하는 경험이 있을까요?

A. 지인분께 들은 이야기인데 잠이 완전히 깨기 전 비몽사몽한 상태로 글을 쓰면 무의식 중에 있는 새로운 것들이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이걸 몇 번 시도해보긴 했는데… 아직은 좀 더 해봐야 할 것 같아요. 저는 혼자 생각하는 것보다 누군가와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에서 더 아이디어를 얻는 편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실, 모든 아이디어는 특별하다고 생각해서요. 그걸 어떻게 시각화하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3. 아트쉐어 소개]

Q. 아트쉐어의 다양한 복지 중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 무엇인가요?

A. 우선 위글위글 제품이 할인되는 게 가장 좋아요. 매달 받는 임직원 할인 쿠폰을 사용해서 사고 싶었던 제품들을 자주 구매해요. 또, 반려동물 동반출근 제도도 좋습니다. 제가 자취를 해서 본가에 있는 강아지가 보고 싶을 때가 많은데, 일하다가 가끔씩 출근한 동물친구들을 보거나 쓰다듬으면 조금 충족되는 것 같아요. 

 



Q. 아트쉐어의 대표 브랜드 ‘위글위글’은 <일상의 명도와 채도를 높인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잖아요. 혹시 회사 생활의 명도와 채도를 높이는 팀장님만의 꿀팁이 있을까요?

A. 하루 일과의 시작 전에 긍정적인 말들로 하루를 시작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래서 핸드폰 배경화면으로 지인 분이 보내주신 좋은 문구를 배경화면으로 해놨었어요. (사진) 마인드 컨트롤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Q. 디자인에는 다양한 영역이 있잖아요. 팀장님은 그 중 ‘제품디자인’의 어떤 점이 가장 좋아서 이 길을 시작하게 되었나요?

A. 제가 평소에 아기자기한 소품같은 걸 좋아했어요. 또, 제가 생각하던, 혹은 컴퓨터 상으로 보는 그래픽이 실제로 제품이 되어 판매가 되고 사람들이 사용하는 모습들을 상상하면 굉장히 매력적인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Q. 팀장님의 MBTI는? 업무를 할 때 가장 잘 느껴지는 성향은 무엇인가요?

A. 저는 호기심 많은 예술가! isfp 입니다. 디자인을 해야 업무로서 적합한 성향이 아닐까 싶습니다! 

 






[4. 직무 이야기]

Q. 팀장님이 생각하는 ‘아트쉐어 제품 디자이너’가 갖춰야 할 능력은 무엇인가요?

A. 제가 생각하는 저희 제품팀의 디자이너가 갖춰야 할 능력은 제품에 어울리는 디자인이 뭔지 고민하고 노력하는 자세예요. 제품의 특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부분이나 다른 브랜드와는 다르게 표현할 수 있는 부분들을 고민하고,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는 디자이너라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Q. 위글위글 제품 디자인을 할 때 어떤 부분을 가장 생각하고 고민하시나요? 

A. ‘이 제품을 이렇게 디자인해서 냈을 때 위글위글의 아이덴티티를 해치지는 않을까?’ 그런 생각을 가장 많이 하는 것 같아요. 디자인한 이후 샘플을 봤을 때, ‘위글위글’만의 느낌이 나지 않는다면 드롭되기도 하고요. 그리고 같은 제품이라도 다른 브랜드에서 나온 제품과의 차이를 명확하게 하려고 해요.

 



Q. 혹시 팀장님이 디자인한 제품 중에 가장 기억에 남거나 애착이 가는 제품이 있다면요?

A. 저는 애견방석이요! 저희는 출시 전의 다양한 샘플을 먼저 테스트하거든요. 하지만 아무래도 펫 제품은 사용자가 사람이 아닌 반려동물 친구들이다보니, 실사용하시는 분(?)들의 샘플 테스트 후기를 들을 수 없었어요. 안전문제 등 고려해야 할 것도 많았고요. 그래서 펫 제품을 만들 때는 샘플 방석을 집에 가져가서, 저희 강아지가 써볼 수 있게 했어요. 그때 가져간 방석은 아직도 잘 쓰고 있어요. 

펫 제품 디자인이 애착이 가고 만족도가 높은 이유는 리뷰 사진에 꼭 귀여운 아이들이 함께 찍혀있기 때문이에요. 직접 사용하는 모습을 보면서 굉장히 뿌듯했습니다. 그래서 SNS에 검색해서 후기 사진들을 직접 찾아보기도 했어요.

 



Q. ○○한 사람이라면, 우리 팀원이 되기에 충분하다! 빈칸을 채워주세요.

A. ‘제품에 관심이 많은’! 저는 보는 눈을 많이 기르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다른 브랜드에서는 어떤 제품들이 나오는지, 요새 유행은 무엇인지 관심있게 더 많이 보신 분이 디자인 센스도 올라간다고 생각합니다. 한 개를 보고 작업한 결과물과 열 개를 보고 작업한 결과물은 당연히 다를 수 밖에 없거든요.

 



Q. 아트쉐어 입사를 추천하시나요? 추천하신다면,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추천합니다. 디자이너로서 다양한 도전과 시도를 꿈꾸시는 분이라면, 아트쉐어는 다양한 디자인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Q. 미래의 아트쉐어인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

A. 위글위글에서 함께 재밌는 것들을 만들어가고 싶어요! 회사의 성장 뿐만 아니라 개인의 성장도 이루면서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관계가 되고 싶습니다. 함께 하실래요?





위글위글만의 무드가 가득한 제품들을 디자인하는 양슬아 팀장님의 인터뷰 어떠셨나요?!

디자이너를 꿈꾸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수정
취소 수정
지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