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엠스마일

비엠스마일

KR

KR EN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피플 인터뷰

피플 인터뷰

[비엠스마일 상품기획2팀] 비엠스마일 기획자는 아이디어를 얻으러 마트에 간다?!

비엠스마일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안녕하세요, 비엠스마일입니다!

이번 인터뷰에는 비엠스마일의 댕냥이 간식과 용품을 책임지는 상품기획 담당자님을 모셨습니다!💕


반려동물을 위한 혁신적인 제품을 늘 고민한다는 멋진 기획자 방현빈님의 이야기!

우리 같이 들어볼까요~?😻






[1. 자기소개]

Q. 안녕하세요! 인사 및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비엠스마일 상품기획2팀에서 일하고 있는 방현빈입니다!

 


[2. 팀&업무 소개]

Q. 비엠스마일의 상품기획팀에서는 어떤 일을 하나요?

A. 저희 상품기획팀은 하나의 제품이 기획되고 출시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전반적으로 컨트롤하는 일을 하고 있어요.

이러한 제품을 하고싶다! 에서 단순하게 끝나는 기획이 아닌 머리속의 제품의 이미지가 실제로 구상될 수 있도록 많은 부서들과 협업하고 소통하며 제품의 출시까지 이끌어가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Q. 현빈님은 기획팀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맡아서 하시나요?

A. 저는 현재 페스룸에서 출시될 다양한 상품들을 기획하며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가 기획하고 담당하게 된 제품에 대한 인사이트를 모으고 시장 조사를 통해서 이 제품이 세상에 나와야 하는 논리들을 설립하고, 제조사 선정, 타 부서 및 업체 소통, 상세페이지 기획, 촬영 등 많은 에너지를 쏟으며 제품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Q. 비엠스마일의 기획자라면, 왠지 특별하고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많이 낼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할 것 같아요. 기획자로서 아이디어를 많이 내기 위해 노력하신 경험이 있을까요?

A. 주로 일상에서 아이디어를 많이 얻는 편입니다. 특히 마트나 쇼핑몰 가는걸 좋아해서 아무 이유없이 심심할때마다 주변 마트들을 탐험 하는데요! 펫용품점은 물론 사람 물건이나 식품도 주의깊게 보며 우리 반려동물 친구에게도 이렇게 활용할 수 있겠는데~? 하며 아이디어를 얻는 편입니다!

 


Q. 오,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마트에 가신다는 점이 매우 흥미로워요. 그렇게 얻은 아이디어들로 실제로 출시까지 되었던 거네요!

A. 마트나 쇼핑몰에 가서 이것 저것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들은 구경하는게 너무 재밌어요! 실제로 그렇게 구경하며 돌아다니다 보면 갑자기 이런 제품을 만들고 싶다! 하는 생각이 간절하게 들 때가 있어요. 그럼 그 아이디어를 바로 적어두었다가, 기획부터 차근차근 하게 되고, 그게 실제 제품으로 출시가 되고는 해요!





[3. 비엠스마일 소개]

Q. 비엠스마일에 입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저는 원래 반려동물과 전혀 관련이 없는 일을 하고 있었어요. 또한 강아지의 강자도 모르던 사람이였습니다. 우연한 일로 저희 강아지 쵸파를 만났고, 쵸파를 키우기 시작하면서 세상의 모든게 쵸파 중심으로 변화된 것을 느꼈어요. 어느날 쵸파에게 밥이나 간식을 수제로 직접 만들어주고 있었는데 비엠스마일 식품기획팀 공고가 뜨는걸 보는 순간 이거 완전히 나를 위한 직무구나! 를 느끼고 운명처럼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Q. 비엠스마일의 근무 환경에는 만족하시나요? 어떤 점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A. 모든 직원분들이 젊고 활기차고 열정적이여서 저도 더 열심히 해야겠다! 라는 생각을 가지게 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업무를 하면서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분위기가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Q. 비엠스마일의 다양한 복지 중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 무엇인가요?

A. 반려견을 직장에 데려올 수 있는 점이 엄청난 복지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집 쵸파는 매우 성격있는 포메라 데려오지 못하지만…. 그리고 제가 원래 너무나도 애정했던 페스룸 제품 직원 할인이 쵸파 살림에 너무 큰 도움이 되고있습니다!




[4. 직무 이야기]

Q. ‘기획자’의 어떤 점이 가장 좋아서 시작하게 되었나요?

A. 기획자는 누구나 도전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너무나 큰 장점을 가지고 있는 직업인 것 같아요.

저도 제품 기획을 해본 적 없는 사람이였지만, 다양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지고 기획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누구에게나 열려있다는 것은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는 말이니까요! 

 


Q. 현빈님이 생각하는 ‘비엠스마일 기획자’가 갖춰야 할 능력은 무엇인가요?

A, 주어진 상황을 수용하고 배우고 노력하려는 마음가짐이 중요한 것 같아요! 저는 처음에는 비엠스마일 입사했을 때 식품기획팀으로 입사해 반려동물의 간식 위주로 담당하며 제품을 진행했습니다. 좋은 기회로 상품기획팀이 되었고, 지금은 다양한 상품을 기획하고 있어요. 비엠스마일은 좋은 아이디어와 열정만 있으면 어떤 직무나 어떤 분야든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회사예요. 그래서 나는 무조건 한가지 일만 할 거야라는 마음가짐보다는 조금 더 세상을 넓게 볼 수 있는 생각을 가지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열정 가득한 상품기획자 방현빈님의 인터뷰 어떠셨나요?!

반려동물 제품 기획자를 꿈꾸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수정
취소 수정
지원하기